Home > ◐자유보드

◐자유보드

소소한일상에서 시작되는 자유로운 글을 남겨보도록 하세요.

항상 편안한 일상에서 자유롭게 글을 올리는 공간이지만 의미없는글은 삭제될수 있답니다.

유익한 공간을 만들고자하며 서로간에 공감이 가는 글을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일단 뉴턴하면 떠오르는것이 사과이네요.

작성자
뉴턴은
작성일
2018-05-25 09:45
조회
33
그가 사과가 떨어지는 것을 보고 만류인력을 떠올렸다는 것은 매우 유명한 이야기지만 사실 그 이야기를 지금까지도 반신반의 하는 사람이 많은데 당시에 수학자였던 가우스는 이것저것 설명하는것이 귀찮아서 그렇게 말한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하네요.

그런데 나는 뉴턴이 정말로 사과가 떨어지는것을 보고 만류인력을 떠올렸을것이라고 맏고 흔히 뉴턴의 운동법칙이라고 불리는 3가지 법칙에는 관성의 법칙, 가속도의 법칙,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이 있다.

제 1법인인 관성의 법칙은 물체의 질량을 중중은 외부 힘이 작용하지 않는 경우에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고 있는데 즉 정지해 있는 물체는 정지해 있으려 하고 일정한 속도 즉 가속도가 0인 경우도 계속해서 그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려고 하는것인데요.

따라서 사과나무에도 걸려있는 사과도 마찮가지로 관성을 가지고 있는데 결국 사과가 떨어지려면 그 관성을 깨는 외부의 힘이 있어야 합니다. 또, 제 2법칙인 가속도의 법칙은 물체의 운동량의 시간에 따른 변화율은 그 물체에 작용하는 알짜 힘과 같다.